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무료로 경제 신문 읽는 법

by 물랏차 2020. 6. 4.

#매일아침신문읽기

#매일경제

#한국경제

 

 

돈덕후 꿈나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매일 아침 경제 신문은 꼭 읽어라!'

 

하지만 매일 유튜브 10개 보는 건 쉬워도 

경제 신문 읽는건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요즘 꾸준히 노력했더니 이제 저는

조금은 습관이 된거 같아요. 

 

오늘은 제가 보는 경제신문 2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요즘 매일 경제신문과 한국경제신문 이 두 가지를 구독하고 있어요 

사진에 나와있는 두 어플이 

모바일로 신문을 구독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구독이라고 하지만 사실

지금 저는 두가지 모두 무료로 이용하고 있어요.

 

진정한 돈덕후라면 티끌도 모아야 하는 법... 

 

 

 

 

 

 

 

 

 

 

무료로 구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두 신문사 모두 '회원가입'만 하면 됩니다!

 

약간의 제약이 있지만 저는 이정도도 충분해서 

아직까지 잘 활용하고 있어요. 

 

우선 매일경제같은 경우는 어플을 깔고
로그인을 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지만 우리가 필요한 건
첫 번째에 있는 매경 e신문입니다.

매일경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해주면 

3번째 지면까지는 무료로 구독이 가능하답니다. 

 

 

 

 

 

 

매경 e신문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나오구

옆으로 넘기면 지난 날짜의 신문들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 하나씩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도 볼 수 있으니 가독성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그럼 여기서 잠깐!

3면밖에 못 보는데 포털사이트에서 보면 되지 굳이 어플을 깔아야 하나?

하는 분들도 계실 거 같아요

 

제가 이 방법으로 매일 뉴스를 보고 있는 이유는 바로 기사의 중요도 때문입니다.

저처럼 아직 돈덕후 꿈나무들은 그냥 신문도 어려운데 경제신문은 더 어렵죠...

그리고 수많은 주제들이 있는 포털사이트에서 어떤 기사부터 읽어야 할지도 막막하고요 

 

하지만 지면 신문은 한정된 페이지 안에서
기자님들과 신문사가 
가장 먼저 보여주고 싶은 기사들을
앞쪽에 배치하여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그날의 주요 기사를 떠먹여 주는 대로 읽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경제신문을 이제 막 읽기 시작한다고 하시면

지면 3장 분량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생각보다 양이 많고, 기사 내용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검색해보는 부분들도 있어서

하루에 이 정도만 소화해도
저는 좋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 

 

 

어느 정도 경제신문을 읽는 게 익숙해지고 

뒤쪽의 논평, 사설까지 읽고 싶다고 생각이 들면 

그때 유료 구독 서비스를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한국경제도 매일경제와 똑같은 방법으로
무료 구독을 하실 수 있지만

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바로 회원가입 시 첫 1달은 전 지면 무료 구독

 

사실 저는 전 지면 구독 가능해도
아직 앞쪽만 주로 읽고 있어요 

매경, 한경 두 신문을  3페이지씩만 읽어도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사용 방법은 매경과 거의 동일합니다.

 

 

 

 

 

 

기사를 클릭하면 이런 식으로 크게 볼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보시면 되세요.

 

 

다음에는 제가 도움을 많이 받은
주식책 추천을 해볼게요

모든 돈덕후들을 응원합니다 :)

 

 

#주식책 추천

#돈덕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