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로웨이스트

브리타 정수기 얼마나 경제적일까? (가격비교)

by 물랏차 2020. 6. 10.

안녕하세요 차차차, 물랏차입니다:)

제가 지난번에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저와 같은 티끌모아 티끌 돈덕후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브리타 유지비와 관련된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브리타 구매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선택 이유 2가지는

환경 보호 (생수 구매 시 발생하는 플라스틱 쓰레기 감소)

경제적 절약 (생수 구매비 보다 적게 발생하는 유지비)

아닐까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매달 필터 부분의 플라스틱 부품이 발생하긴 하지만 2L 페트병 쓰레기가 감소했고요

비용 역시 줄어들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얼마나 감소했는지 자세하게 비교해볼게요

 

 

 

 

 

 

사진 출처 브리타 코리아 공식몰

 

 

 

제가 구입한 브리타 FUN 1.5L 제품입니다.

컬러는 3종류가 있고요 저는 블루를 선택했습니다.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장에 브리타 존이 있어서 저는 직접 다 비교하고 구매를 했어요

한 손에 쏙 들어오고 냉장고에 편하게 수납 가능한 사이즈라 

역시 만족스러워요 

가계부를 뒤져보니 2월 11일에 17,500원에 구매를 했더라고요

현재 브리타 코리아 공식몰에는 같은 제품을 35,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혹시 저처럼 반값에 구매하실 수도 있으니 마트가 신다면 주방용품 코너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브리타 검 은가루 마셔도 괜찮은가요?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도 걱정했던 검은가루 기억하시나요?

브리타 필터 내부에는 정수 과정에 필요한 활성탄이 있는데 이 활성탄 가루가

정수한 물에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하다고는 들었지만 좀 찝찝해서 

저는 가라앉히고 마시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렇게 상세페이지를 보니 코코넛 껍질 활성탄이라 인체에 무해하다고 합니다.

마신다고 해도 자연 배출된다고 하니 이제 진짜 안심하고 마셔도 되겠어요

 

 

 

 

 

 

이제 여러분과 제가 궁금해하는 차례가 왔습니다.

바로 브리타/생수/정수기 가격비교!

홈페이지에 이렇게 비교되어있지만 사실 요즘 1L에 500원보다 저렴한 생수도 많고

브리타 필터도 프로모션을 하고 있어서 더 저렴하고 

정수기도 직수만 되는 경우 3만 원 이하 렌탈비도 있잖아요?

좀 더 현실적인 가격 비교를 제가 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보기만 하세요 ♡

 

2020년 6월 기준 3가지 모두 보편적으로 구매 가능한 상황을 기준으로 두고 비교해볼게요

 

 

 

한 달 150L 생수 소비 시 발생 비용

생수 

온라인 최저가 2L 300원

150L 구매 시 22,500원

+ 2L 페트병 쓰레기 75개 발생

 

직수 정수기

SK 매직 WPU-2200C(렌털)

18,900원

계약기간 60개월 / 의무 사용기간 36개월

(등록비 + 설치비 13만 원은 대부분 업체가 면제 프로모션 진행하고 있어요)

정수기는 평균적으로 4달에 한 번씩 필터 교체와 점검이 있습니다.

 

브리타 

1년 동안 본체 1개와 필터 12개 이용 시 발생 비용 105,125원

1달 부담 금액 8,760원

 

본체 35,000 (필터 1개 포함)

11개월치 필터 6,375*11=70,125

필터 3+1 25,500원 공식몰 상시 프로모션 / 1개 6,375원

 

 

 

 

이 금액 비교가 여러분의 상황에 절대적으로 일치하지는 않을 거예요

그래도 최대한 보편적인 상황으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

 

 

 

 

브리타 장단점과 필터 교체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

https://mulatas.tistory.com/19

삼시세끼 물통?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하는 법

안녕하세요 차차차, 물랏차입니다 :) 오늘은 제가 지난 2월에 구매한 이후로 잘 쓰고 있는 브리타 정수기 필터교체를 했어요 교체하는 김에 그동안 느낌 사용후기를 올리면 좋을 거 같아서 가져�

mulatas.tistory.com

https://mulatas.tistory.com/21

브리타 정수기 궁금증 한번에 해결 (필터사용기간/재활용)

안녕하세요 차차차, 물랏차입니다 :) 제가 지난 두 번의 포스팅을 통해서 브리타 정수기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지난 2월부터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브리타 정수기에 대한 장단점과 필터교체방법

mulata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