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덕후

실업급여 신청방법 (6) 2차, 3차 유튜브 취업특강

by 물랏차 2020. 8. 27.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 과정 한눈에 보기 ◀

시기 순서 담당자 온/오프라인 담당기관
퇴사/해고 후
최대한 빨리
1. 고용보험 상실 신고서 사측
인사담당자
온라인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2. 이직 확인서
3. 온라인 교육 이수 실업자 본인 고용보험
4. 워크넷 구직신청 워크넷
온라인 교육 이수 후 
14일 이내
5. 실업급여 신청 오프라인 관할고용센터 방문
신청 후 14일 이후 6. 1차 실업인정일  온라인 고용보험
1차 실업인정일
다음 날 
7. 1차 실업급여(구직급여) 수령 계좌입금 고용보험

 

 

 

요즘 제 블로그에 가장 많이 유입되는 검색 키워드가 실업급여 신청방법입니다. 도움이 되는 거 같아 기쁘면서도 많은 분들이 찾으신다고 하니 씁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왕 받게 된 실업급여, 마지막 차수까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실업급여 입금 시간

 

지난번에 1차 실업급여를 신청하셨다면 다음날 오전 9시쯤 대부분 입금을 받으셨을 겁니다. 이후 28일 정도가 지나면 2차 실업급여 신청일이 됩니다. 자세한 날짜는 등기로 도착하는 취업카드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면접을 보셨다면 면접확인서를 구직활동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처럼  특수 직무인 분들은 요즘 시기에 이력서를 넣을 공고조차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채용 공고가 단 한 곳도 없어서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으로 구직활동을 인정받았습니다.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실업인정 절차는 기본적으로 1차와 동일합니다.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뒤 차례대로 빈칸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다만 2차부터는 본인의 구직활동에 따라 작성되는 내용과 첨부 파일이 달라집니다. 

 

저 같은 경우 2차, 3차 모두 유튜브 취업특강을 수강하였습니다. 유튜브 취업특강 수강자는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 체크하시고 아래 항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특별한 형식은 없어서 저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적어주었습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팝업창으로 자세한 안내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취업 특강은 하나의 주제에 4개의 강의가 있습니다. 하나의 주제를 모두 수강한 후에 주제에 맞는 수강 확인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취업특강

 

 

 

파란색 글씨를 클릭하면 고용노동부의 유튜브 취업특강 링크로 이동됩니다. 빨간색 글씨를 클릭하면 수강확인서 서식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취업특강의 경우 과정명에 취업특강(단기 집단 포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2차 신청방법

 

 

취업특강은 다음과 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주제에 4개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개의 영상을 모두 들어도 2시간이 넘지 않으니 편리하면서도 감사했습니다. 저처럼 채용 공고 자체가 없는 사람이라면 정말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형식적인 구직활동을 하지 않아도 인정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정말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직업상담이나 취업특강, 자격증 취득, 심리안정 프로그램, 봉사활동 등 의지만 있다면 모두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습니다. 형식적으로 업무 관련성이 없는 곳에 이력서를 제출하기보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활동사항을 충족하여 실업급여 수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취업특강 수강확인서

 

 

수강 확인서는 공지사항에서 이렇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최신 채용 트렌드 특강을 수강하였기 때문에 첨부파일 6번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여 첨부했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이 수강한 특강 내용에 맞는 수강 확인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제출의 경우 서명은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수급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재취업했다는 기쁜 소식을 블로그에 전하고 싶은데 아무래도 4차까지 받게 될 것 같습니다. 넘어진 김에 쉬어가는 기분입니다. 신청하시다가 어려운 부분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제가 아는 것은 다 도와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1) 고용보험 상실신고서, 이직확인서

올해 코로나 19 때문에 참 많은 분들이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는 거 같아요. 저 역시 어쩌다 보니 지난 6월에 실업급여를 신청하여서 1차 실업급여를 얼마 전에 수령했답니다. (회사 공중분해) 다른

mulatas.tistory.com

 

 

실업급여 신청방법 (2) 피보험 기간 계산, 전직장 요청사항

▶ 실업급여 신청 과정 한눈에 보기 ◀ 시기 순서 담당자 온/오프라인 담당기관 퇴사/해고 후 최대한 빨리 1. 고용보험 상실 신고서 사측 인사담당자 온라인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2. 이직 확�

mulatas.tistory.com

 

 

실업급여 신청방법 (3) 워크넷 구직신청, 온라인 교육 이수

실업급여 신청방법 3번째입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고용보험 상실신고서와 이직확인서 처리를 확인하셨나요? 이제 고용복지센터에 방문 전에 반드시 워크넷 구직신청과 온라인 교육을 이��

mulatas.tistory.com

 

 

실업급여 신청방법 (4)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해고/퇴사 후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한 사전 단계를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해서 실업급여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

mulatas.tistory.com

 

 

실업급여 신청방법 (5) 1차 인터넷 실업인정 신청

▶ 실업급여 신청 과정 한눈에 보기 ◀ 시기 순서 담당자 온/오프라인 담당기관 퇴사/해고 후 최대한 빨리 1. 고용보험 상실 신고서 사측 인사담당자 온라인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2. 이직 확�

mulata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