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긴급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사용하기

by 물랏차 2020. 6. 9.

안녕하세요 차차차, 물랏차입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여러분들도 다 신청해서 받으셨죠?

코로나 때문에 모두들 너무 힘들고 이런 것 까지 나오고 다사다난한 2020년인 거 같아요

전염성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곳중 하나가 바로 자영업장이더라고요

외출하는 사람들이 없으니 매장 매출은 자연스럽게 줄어들었겠죠

 

그래도 각 지자체의 지원금과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이후로

전통시장과 개인 사업장의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로

택배 주문과 배달 주문이 급증한 부분인 거 같아요. 

저 역시도 대형마트의 배달 서비스와 비대면 배달을 자주 사용했던 2020년 같습니다. 

 

배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바로 배달의 민족, 요기요와 같은 서비스인데요

긴급재난지원금을 배달의 민족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다들 궁금해하시더라고요

제가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저는 농협카드로 간편하게 재난지원금을 신청했고요

5월에 바로 지급을 받았습니다. 1인 가구 기준 총금액은 348,000원

저희 부모님도 받자마자 바로 삼겹살 파티하셨답니다 ㅎㅎ

 

 

 

 

 

 

 

 

 

지원금 덕분에 평소에는 못 갔던 개인 카페도 많이 갔고

디저트도 사 먹고 편의점도 마음 편히 갔습니다.

저는 사실 밖에서 혼자 커피 사 먹는 경우가 거의 없어요 T T 

돈덕후가 되겠다고 다짐한 이후에 가장 먼저 끊은 것이 바로 음료 지출이었습니다.

그래도 먹고 싶은 건 어쩔 수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눈여겨 두었던 카페에 다녀왔어요 :)

마스크 쓰고 후다닥 테이크 아웃해와서 먹는 디저트와 음료의 맛

 

 

 

 

 

 

 

 

우리에게 중요한 또 한 가지는 배달음식 아니겠어요?

익숙한 배민 어플을 클릭하고 하단 검색창에 '재난지원금'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하니까 바로 이렇게 다양한 업체들이 나오네요

지역화폐/긴급재난지원금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업체들이 많이 있어요

이렇게 적혀있지 않아도 여쭤보면 대부분 사용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그럼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아쉽지만 비대면 결제가 아닌 대면 결제로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집으로 배달이 오는 것들은 아직까지 비대면 결제로 하고 있고

나머지는 전화 주문을 하면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았어요

대부분 가능하다고 하셔서 픽업 시간을 여쭤보고 딱 맞춰 매장에 방문했습니다.

배민 재난지원금 사용은 만나서 결제 or 매장 픽업 결제 두 가지 방법 기억해주세요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배달의 민족으로도 재난지원금을 알차게 사용할 수 있으니 다행입니다.

저는 평소에 대형마트에서 식재료를 사용하고 가끔씩 배달 음식을 먹는 것이 전부였는대요

이렇게 지원금을 받으니 자연스럽게 주변 개인 사업장을 더 자주 찾게 되더라고요

 

지금까지 저는 프랜차이즈 찜닭, 프랜차이즈 빵집, 편의점, 개인 카페, 식당에서 다양하게 사용했습니다.

여러분도 사용 기한인 8월 31일 꼭 확인하시고 주변 매장에서 알차게 사용해보세요 :)

 

 

 

 

 

댓글